[Give Chances] February Weekly Newsletter 2

DDartists Series:
A Journey of Artistic Inspiration in Our Sunday Classes!

In our DDatists Sunday program, high school volunteers embarked on a journey of artistic discovery with individual students, igniting creativity and passion. Among them was Seojin, initially drawn to crafts, who took her first brush strokes in this week's class. Through the warm guidance of volunteers, Seojin takes her first steps towards becoming an artist. Heartfelt thanks to Minkwon for providing the space where dreams take flight!

Donate to DDartists!
Student Volunteer Series:
Yoojin's Experiences at Give Chances!

This week, one of our Chance Makers, Yoojin, reflected on her experiences at Give Chances! Find her reflections below:

기브챈스와 함께하는 나의 성장 이야기
 
전유진

처음 Give Chances를 알았을 때 저는 단순히 봉사 활동만 하는 곳으로 생각했습니다.
Joyful Learning Afterschool program에서 튜터를 몇 달간 하면서 오히려 제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추억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의 숙제를 도와주거나,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게임 하는 걸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아이 중 한 명이 숙제를 틀렸다며 울기도 했고, 또 다른 아이는 제 물병에 예쁜 스티커를 붙여준 적도 있었습니다. 책 읽기 싫다며 안 읽고 있으면, 제가 같이 읽어주기도 했습니다. 너무 예쁘고 귀엽기도 했지만, 가끔은 당황스러워 어찌해야 할지 모를 때도 있었습니다. 이럴 때 아이들과 얘기하면 쉽게 마음을 열고 제 말을 받아들이는 모습에 감사하기도 했고, 저도 아이들 이야기에 더 귀 기울이면서 다른 생각을 이해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초기에는 내가 가르쳐줘야 하는 걸로만 생각해서 긴장하기도 했고, 잘해야겠다는 마음만 컸는데, 지금은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너무 즐거워서, 오히려 제가 더 에너지를 받고 옵니다. 학교 활동 때문에 못 가는 날이 있으면, 다른 날이라도 꼭 가고 싶은 곳이 되었습니다.
 
Chance Makers youth leadership program에서는 팀이나 그룹 리더가 되는 방법과 나 자신과 타인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음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게는 너무나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2주일에 한 번씩 하는 미팅에 참여하면서 다른 타운에 사는 학생들과 만날 수 있었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들을 좀 더 알아가는 방법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다는 게 너무 긴장되기도 하고 편안하지만은 않았지만, 다양한 리더십 스타일과 방법들을 배우면서 조금씩 나에 대해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고, 평소에 관심이 없던 곳에도 더 많은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와 더불어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평소 제가 관심을 두고 있던 새로운 일도 시도해 볼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Chance Makers youth leadership program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지닌 다양한 자질과 성격을 배우면서, 타인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Afterschool program의 초등학생들이 학교에서 현재 배우는 주제에 대해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Give Chances는 저를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을 통해서 제가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 곳입니다. 제게는 이루고 싶은 일이 많습니다. 그중 최근에는 우리가 사는 지역 사회를 더 깨끗하고,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싶고, 제가 관심 있는, 하고 싶은 일들을 찾는 것입니다. Give Chances와 함께하다 보면, 언젠가 이 모든 것이 다 이루어져 있을 것만 같습니다.
 

Learn About Chance Makers!
Back to blog